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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Xbox360 엑스박스360

by 난냉 2020. 7. 5.

Xbox360_엑스박스360
 Xbox360

 

Xbox360

엑스박스 360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가정용 게임기입니다. 원본 Xbox의 후계 기종으로 Xbox 시리즈의 두 번째 콘솔입니다. 그것은 제7세대 비디오 게임기의 일부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과 닌텐도의 Wii와 경쟁했어. 이는 2005년 5월 12일 MTV에서 정식으로 공개됐으며, 상세한 론치와 게임정보는 같은 달 말에 2005년 전자 오락 엑스포에서 발표됐다.

Xbox360에는 온라인 서비스 Xbox Live가 있습니다.Xbox Live는 이전 Xbox의 반복으로 확장되어 콘솔의 수명 중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Xbox Live는 무료 및 서브스크립션 기반의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온라인 게임플레이, XboxLiveArcade를 통한 게임 내려받기, Xbox Music 및 Xbox Video 포털을 통한 음악, TV 프로그램 및 영화 구매와 스트리밍, 미디어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제삼자 콘텐츠 서비스 접근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멀티미디어 기능과 더불어 로컬 PC에서 미디어를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 확장 하드 드라이브 스토리지, Kinect 동작 감지 카메라 등, 몇 개의 주변기기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엑스박스 상표는 이들 추가 서비스와 주변 기기 출시로 게임 전용에서 모든 멀티미디어로 확대되면서 살아 있는 컴퓨팅 오락의 허브가 되었습니다.

2005년부터 2006년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발매된 Xbox 360은 애초 북미나 유럽을 포함한 많은 지역에서 품귀 현상을 보였습니다. 콘솔의 초기 버전은 이른바 죽음의 붉은 링에서 나타나는 높은 장애율에 시달려 장치 보증기간을 연장해야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0년의 Xbox 360S와 2013년의 Xbox 360E의 2개의 디자인 변경 모델을 팔았다.Xbox360은 역사상 6번째로 팔린 가정용 게임기로 미국 회사에서 만든 가장 잘 팔리는 콘솔이다. Xbox360은 동 세대의 인기도서 기종은 아니지만, 디지털미디어 전송이나 Xbox Live에 서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에서 TechRadar로부터 가장 영향력 있는 기종으로 평가받았다.

Xbox 360의 후계기인 Xbox One은 2013년 11월 22일에 발매되었다. 2016년 4월 20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Xbox 360 하드웨어 생산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다만, 동사는 플랫폼을 계속해 후원해 나간다.

 

이력개발

Xbox360은 Xbox Next, Xenon, Xbox 2, Xbox SF 또는 Next Box로 개발 중에 알려져 2003년 초에 출시되었습니다.2003년 2월 Xenon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계획이 시작되어 Microsoft의 J Allard 부사장이 대표를 맡았습니다. 그달, 마이크로소프트는 워싱턴주 벨뷔에서 400명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지원을 모집하는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또 같은 달 세가 오버 아메리카의 피터 무어 전 사장도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했다. 2003년 8월 12일, ATE는 새로운 콘솔용 그래픽 처리 장치의 제조에 사인했습니다.이 계약은 이틀 후에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Xbox 360의 발매 전에, 몇 개의 알파 개발 복장이 애플의 PowerMacG 5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시스템 전원이 Xbox360이 최종적으로 IBM의 Xenon 프로세서로 실행하는 것과 같은 Power PC 아키텍처를 실행하는 PC970 프로세서입니다. Xenon 프로세서의 코어는 Play Station 3의 셀 프로세서 PEP 아키텍처의 약간 수정 버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David Skippy와 Mickie Phipps에 의하면, IBM의 종업원은, 셀 프로세서의 개발에서 파트너인 소니와 도시바로부터 일을 숨기고 있었다라고 한다. Jeff Minter는 Xbox 360에 탑재되고 있는 음악 비주얼라이제이션 프로그램 Neon을 개발했습니다.

 

 

 Xbox360 출시

Xbox 360은 2005년 11월 22일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2005년 12월 2일에, 유럽에서는 2005년 12월 10일에, 일본에서는 2005년 12월 10일에 발매되었다. 이후 멕시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홍콩 싱가포르 한국 대만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러시아에서 론치 됐다. 출시 첫해에는 이 시스템이 36개국에서 출시돼 1년간 다른 어떤 콘솔보다 많은 나라에서 출시됐습니다.

2009년, GIN은 Xbox 360을 25개 분야에서 역대 6위의 비디오 게임기로 명명했다.[Xbox360은 7세대에서 가장 잘 팔리는 콘솔은 아니지만, Xbox Live를 통한 디지털 미디어 전송과 온라인 게임을 중시하여 게임 공로상을 보급하고 Tech Radar로부터 가장 영향력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PC Magazine은 Xbox 360을 온라인 게임의 프로토타입으로 간주했다.Xbox360은 콘솔 분야에서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가 번영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한다. Xbox360의 원본 데뷔로부터 5년 후, 호평 발매된 Kinect 동작 캡처 카메라는, 사상 최 속의 가전제품 판매 기록을 세우며 콘솔의 수명을 연장했어.Edge는 Xbox360을 1993년부터 2013년 사이에 두 번째로 뛰어난 콘솔에 자리 잡아 독자 소셜 네트워크, 크로스 게임 채팅, 매주 새로운 독립 게임 그리고 거의 모든 멀티 포맷 게임의 베스트 버전이 있었다.Killzone은 Halo가 아니며, 최근 GranTurismo는 Forza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독점적인 것이 아니고, 결국 Naughty Dog의 PS3 출력에 필적하는 것은 없다. 오히려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생전에 했던 선택입니다. PC와 같은 아키텍처는 초기 EA Sports 게임은 PS3로 30 FPC에 불과하지만, Xbox Live는 모든 전용 플레이어가 기존 친구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Halo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살인자를 독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리고 개발자는 이제 PC로 게임 시위를 할 때 360패들을 사용하여 게임을 합니다.이것은 또 하나의 업계 벤치마크이며, 중요한 것입니다..

 

 

하드웨어

Xbox 360 본체는 매트 화이트 또는 블랙으로 2겹의 함몰이 있습니다. 화이트 모델의 공식 색상은 북극 칠입니다. 상부에는, 풍습 수납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유닛을 달 수 있는 새로 배치의 포트(가로로 두는 경우는 좌측면)가 있습니다.

슬림 모델 및 E 모델에서는, 하드 드라이브 베이는 새로 놓기의 경우는 하부에 있어(가로 놓는 경우는 오른쪽에서), 하드 드라이브 베이세 접근 하려면 숨긴 문을 열 필요가 있습니다(이에 의해 보증이 무효가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Xbox360 Slim/E 하드 드라이브는 표준 2.5인치 SATE 랩톱 드라이브이지만, Xbox360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인클로저와 펌웨어가 개별화되어 있습니다.

 

Xbox360의 기술 사양

20GB, 60GB, 120GB, 250GB, 320GB, 또는 500GB의 옵션 등, 다양한 하드 디스크(HDD)가 제조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Xbox 360은 IBM이 설계한 Xenon을 CPU로 사용하고 있으며, 각 코어는 2 스레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한 번에 최대 6 스레드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그래픽스 처리는, 10MB의 SDRAM 를 탑재한 ATIXenos 에 의해서 처리됩니다. 메인 메모리 풀의 크기는 512MB입니다.

 

엑스박스 360 액세서리

콘솔에는 유선 컨트롤러와 무선 컨트롤러 모두 개별화용 페이스 플레이트, 채팅용 헤드셋, 비디오 채팅용 Web 카메라, 댄스 매트 및 운동용 Gamercize, 3치수의 메모리 유닛과 5치수 하드 드라이브(20, 60, 120, 250)(애초에는 일본만이었지만 나중에 다른 장소에서도 이용 가능) 등 많은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및 320GB) 등의 아이템은 모두 콘솔에 맞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2006년,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360 HD DVD Player를 팔았습니다. 이 부속품은 포맷전쟁이 BLU-ray에 유리하게 끝난 뒤 2008년에 제조 중지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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