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TOYOTA 토요타 히스토리

by 난냉 2020. 7. 6.

TOYOTA 토요타
TOYOTA 토요타

 

TOYOTA 토요타

도요타자동차 는 일본 아이치 현 도요타 시에 본사를 둔 일본의 다국적 자동차 회사다. 2017년의 토요타의 기업구조는, 전세계에서 36만 4445명의 종업원을 거느려 2019년 12월 현재, 매상고로 세계 제 10위의 기업이 되고 있어. 도요타는 일본 최대 자동차업체로 2018년 판매량 기준 폴크스바겐에 이어 세계 2위다. 도요타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 메이커로 연간 1000만대 이상의 생산을 달성했다.토요타는 2억대째의 생산 대수도 보고한 2012년 이후, 생산 실적을 늘려 왔다. 2014년 7월 시점에서, 토요타는 시가총액과 수익으로 국내 최대의 상장기업이 되고 있다.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차의 판매에 대해 세계 시장을 리드하고 있어, 하이브리드 차의 대량 채용을 촉진하는 최대기업의 하나다. 도요타는 수소연료전지차의 시장 리더기도 하다. 토요타와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승용차의 누계 판매 대수는, 2020년 1월에 1500만대를 달성했어. 그 프리우스패밀리는 2017년 1월 현재, 전 세계에서 6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하이브리드 플레이트이다.

동사는 1937년, 부친인 토요타 산업의 스핀오프로서 토요타 키이치로에 의해서 자동차 제조를 위해서 설립되었다. 3년 전인 1934년, 아직 도요타 공업의 한 부문이었지만, 최초의 제품인 a형 엔진과 1936년에 최초의 승용차인 토요타 aa가 탄생했다. 도요타 자동차는 도요타 브랜드, 히노, 렉서스, 란츠, 다이하츠 등 5개 브랜드로 생산하고 있어. 또, 2018년까지 스바루가 16.66%, 이스즈가 5.9%, 마츠다가 5.5%, 스즈키가 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2사(gac tOYOTA와 쓰촨 faw tOYOTA mOTORA), 1사(tOYOTA kIRLOSKAR), 1사(체코), 1사(tpca)와의 합작기업도 보유하고 있다. tmc는 일본 최대급 복합기업 도요타그룹의 일부다.

도요타는 런던 증권거래소, 뉴욕 증권거래소,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기업지배구조

도요타는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본사를 둔다. 도요타 본사는 도요타의 4층 빌딩에 있습니다. 2006년 현재, 본사에는 토요타의 로고와 토요타 자동차의 문자가 있다. 14층 규모의 도요타 기연 공업 센터와 토요타의 2번째 양산 공장인 본사 공장은, 본사 부근에서 인접해 있어. 힌두교의 비노드 야콥은 본청사를 조심스럽다고 표현했다. 2013년,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시에 어메니티가 없기 때문에, 외국인 직원을 본사에 정착시키는 데 고생했다고 보고했다.

도쿄 사무소는 도쿄분쿄() 나고야 사무소는 나고야시 나카무라구에 있다. 도요타는 자동차 제조 외에 도요타 금융사업부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로봇도 제조하고 있다.

 

토요타 자동차

1981년, 도요타 자동차는 판매 회사 토요타 자동차 판매 주식회사와 합병할 계획을 발표했다. 양 회사는 1950년 이래, 전후의 일본의 부흥의 전제로서 별도의 회사로서 존재해 왔다. 그는 1982년 합병 완료에 대비해 도요타자동차 판매를 주재했다. 그 후, 쇼우이치로우는 숙부인 에이지의 뒤를 이어, 도요타 자동차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역사

1920년대~1930년대

1924년, 토요타 사키치가 토요타 모형 g자동직기를 발명했습니다. 지드카의 원리는, 트러블 발생시에 기계가 자동 정지한다고 하는 의미로, 후에 토요타 생산 시스템의 일부가 되었다. 직기는 작은 생산라인으로 제작됐어. 1929년, 자동직물기의 특허가 영국의 플랫브라더스에 매각되어 자동차 개발의 원자()가 태어났다.

 

 

도요타 스탠다드 세단 aa 1936년

도요타 자동차의 생산은 1933년에 창업자의 아들인 토요타 키이치로의 지도 아래, 토요타 자동직기 제작소의 한 부문으로서 시작됐어. 첫 번째 차량은 1935년 a1 객차와 g1 트럭이었다. 도요타 자동차는 1937년에 독립한 회사로서 설립되어 당초에는 창업자인 도요타 키이치로의 성을 따서 토요타라고 하는 명칭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1936년 4월, 토요타 최초의 승용차 모델 aa가 완성됐어. 판매 가격은 3350엔으로, 포드나 gm 차보다 400엔 저렴해.

1936년 9월, 그 회사는 새로운 로고를 디자인하기 위해 공모했어. 2만7000점의 응모 작품 중 입상한 것은 토요타의 가타카나 세 글자였다. 그러나 결혼해서 태어나지 못한 도요다 리사부로는 일본어로 쓰는 데 8필(행운한 숫자)이 걸렸기 때문에 토요타를 좋아했고 시각적으로 단순(말미에 발음평론가를 제외함), 유성자음이 아닌 무성자음(유성자음)이었다. 무성자음과 비교해서 탁한 또는 탁한 소리로 명료합니다.

도요타는 말 그대로 비옥한 논을 뜻하기 때문에 이름을 바꾸더라도 구식 농업과는 무관했습니다. 이 신조어는 상표화돼 이 회사는 1937년 8월 도요타자동차로 등록됐다.

일본 정부는 외국 경쟁자인 포드나 제너럴모터스가 일본에 자동차를 수입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이 회사를 지원했습니다.

 

 

1990년대

1990년대 들어 도요타는 캠리 소라라라로 알려진 캠리의 스포츠 버전인 t100(나중 툰드라)과 수라인의 suv 등 크고 고급스러운 차종을 라인업에 추가함으로써 소형차 생산에서 주로 철수하기 시작했다. 이 시대에 mr2, 셀리카, 수프라 등 스포츠카도 새롭게 출시된다.

유럽에 있어서의 토요타팀유럽의 성공에 의해, 동사는 유럽에서의 자동차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토요타모터유럽마케팅앤드엔지니어링사를 설립할 것을 결정했습니다. 2년 뒤, 토요타는 영국에 tmuk라고 하는 거점을 설립했습니다.tmuk 차량은 영국인 드라이버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디애나주, 버지니아주, 톈진시에도 거점이 있었다. 1999년 이 회사는 뉴욕과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기로 결정했다.

 

2000년대

2001년 도요타의 동양신탁은행은 다른 2개 은행과 합병해 ufj은행을 설립했다.ufj은행은 야쿠자 조직폭력배와 금융청의 검사를 방해했다며 일본 정부로부터 부실대출을 받았다. ufj는, 토요타의 회장이 이사를 맡아 포천지의 세계 최대의 적자 기업 중 하나에 랭크 인했습니다.당시 ufj는 도요타의 대주주 중 하나였다. 일본의 은행 위기에 의해, ufj는 미츠비시 도쿄 은행과 합병해, 미츠비시 ufj 파이낸셜그룹이 되었다.

도요타는 2002년 f1 워크스팀에 들어가 도요타가 프랑스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프랑스 자동차업체 시트로앵푸조와 합작회사를 세웠다.

북미용 젊은이를 위한 말케, 사이언이 2003년에 도입되었다.

도요타는 2005년 세계 유수의 기업 목록인 포브스 2000에서 8위였으나 2011년 55위로 떨어졌다. 이 회사는 2008년도 1분기 세계 자동차 판매량 중 1위였습니다.

2007년, 토요타는 텍사스주와 인디애나주의 2개의 미국의 공장에서 생산된 풀 사이즈 트럭 툰드라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툰도라를 트럭 오브 더 이어, 그리고 2007년 도요타 캠리를 자동차 오브 더 이어라고 이름 붙였다. 또, 캐나다의 온타리오주 우드 스톡에 rav4를 건설하는 공장과 미국의 미시시피주 블루 스프링스에 토요타프리우스를 건설하는 공장의 2개의 신공장 건설도 개시했다.이 공장은 당초 도요타 하일런더를 건설할 예정이었으나 도요타가 대신 미국 인디애나 주 프린스턴에 짓기로 했다. 이 회사는 최근 소형 모델인 코롤라와 야리스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2010년대

2011년, 토요타는, 일본의 자동차 산업의 대부분과 함께, 일련의 자연재해에 휩쓸렸어. 2011년의 토호쿠 지방 태평양바다 지진해일은, 공급 거점의 심각한 혼란과 생산수출의 감소를 초래했어.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LDEN 홀덴 자동차  (0) 2020.07.06
Mercedes-Benz 벤츠 역사  (0) 2020.07.06
Cadillac 캐딜락 최초의 자동차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