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5
pLAYsTATION5 (정식적으로는 ps5로 약칭됨)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의해 개발된 최근 발매 예정인 가정용 게임기입니다. 2019년 플레이스테이션 4의 후계자로 발표되어 2020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pLAYsTATION sTORE 경유 디지털 전달과 함께 시판의 게임 서포트용의 uLTRA hd bLU-RAY 대응 광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한 pLAY sTATION 5 베이스의 시스템과 디지털 다운로드 서포트를 유지한 채 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하지 않는 저비용의 dIGITAL vARIANT의 2 종류가 발매될 전망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고속 데이터 스트리밍용으로 설계된 커스터마이즈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탑재하여 그래픽 성능의 대폭적인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이 하드웨어에는 레이트레이싱이 가능한 커스텀 amdgpu, 4k 해상도 디스플레이와 고프레임레이트 지원, 실시간 3d 오디오 효과를 위한 새로운 오디오 하드웨어 및 대부분의 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vr 게임과의 하위 호환성이 있습니다.
이력
마크 써니 pLAY sTATION 5의 첫 소식은 2019년 4월 wIRED지와의 인터뷰에서 들었다. 2019년 초 소니의 2019년 3월기 재무보고에서는 새로운 차세대 하드웨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2020년 4월까지 출하될 것으로 보인다. 소니는 2019년 10월 두 번째 유선잡지 인터뷰에서 차세대 콘솔을 2020년 말까지 전 세계에 출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의 하드웨어 사양은 2019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ces 2020에서 소니는 플랫폼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이는 이전의 플레이스테이션 콘솔과 브랜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에 준한 것이다.[6] 2020년 3월 18일에 소니와 디지털 파운드리로부터 발표된 cERNY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에서 풀 스펙이 발표되었다. dIGITAL fOUNDRY는 cERNY와 상세를 이야기해, 4월 2일에 딥 다이브를 발표했다.
2020년 6월 4일 플레이스테이션5의 주요 게임 라이브러리 쇼케이스가 계획되었으나 조지 프로이드의 항의에 따른 이벤트를 고려해 6월 11일로 연기되었다. 이 프레젠테이션에서는, pLAYsTATION5의 외관 설계도 초연되었습니다.
하드웨어
pLAYsTATION5는 amd의 7NMzEN2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사용하며, 8개의 cpu 코어가 3.5ghZ의 가변 주파수로 동작합니다. gpu는 amd의 rdna2를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즈된 (명확화가 필요한) 시스템온칩(sOc)입니다.가변 주파수로 실행되며, 2.23ghZ로 제한되며, 10.28tflops에 대응하는 36개의 계산 유닛이 특징입니다. cpu와 gpu는 amd의 sMART sHIFT 기술을 조합한 특수 부스트 시스템에서 감시되며, 양쪽 칩의 현재 액티비티를 바탕으로 이들 시스템의 주파수를 조정하고 이상적인 정전력과 모델 sOc 퍼포먼스 프로파일을 목표로 한다. 예를 들어 cpu의 동작이 낮아지면 부스트 시스템은 gpu의 주파수를 낮추고 주파수를 올려 gpu의 성능을 향상시켜 소비전력이나 냉각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gpu는 실시간 레이트레이스 렌더링 하드웨어 액셀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tEMPEST eNGINE이라 불리는 새로운 오디오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는 50개였던 반면, 게임 내 수백 개의 음원이 음성 출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의 기기나 취향에 따라 음성이 어떻게 제시될지도 고려되고 있다. 시스템에는 448gb/S의 대역폭을 가지는 16gb의 gdr6 sdram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pLAYsTATION5의 내부 스토리지는 12채널 인터페이스를 갖춘 커스텀 구성의 825gbssd이며, 로스루풋은 5.5입니다.gb/S.ZLIB를 지원하는 전용 해동 유닛과 rad gAME tOOLS의 새로운 lOSSLESS oODLE kRAKEN 프로토콜을 통해 이 유닛의 표준적인 스루풋은 8~9gb/S입니다. 비표준적인 드라이브 사이즈는 보다 일반적인 512gb 또는 1tb 유닛이 아닌 12채널 경로에 최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mARKcERNY는, ps4의 100배의 이론적인 입출력 속도를 실현하는 것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목표를 유효하게 하기 위해서 보틀 넥점을 해소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소니는 복수의 코프로세서를 탑재한 커스텀 칩을 설계하면서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와 연동하여 시스템 전체의 데이터 채널을 효율화했습니다. 게임용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는 nvme XPRESS(nvmE) m.2 포트를 사용하여 확장 가능하며 usb 호환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hdd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디스크에서 게임의 설치는 필수적이지만, 게임의 멀티 플레이어 컴포넌트만 설치하는 등 설치의 양을 상세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콘솔에는 4k 대응의 uLTRA hd bLU-RAY 옵티컬 드라이브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소비 전력이 플레이스테이션 4보다 줄어들도록 일시 정지된 게임 플레이 상태에 대한 개량된 지원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콘솔의 폼은, 2020년 6월 11일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밝혀졌다. 기동유닛은 이전에 밝혀진 dUAL sENSE 컨트롤러와 같은 투톤 설계로 측면을 따라 2개의 하얀 날개가 나란히 선 검은색 내부 블럭으로 각각 파란색 led가 점등합니다. 유닛은 수직모드(스탠드로 지탱) 또는 수평모드로 동작합니다. 열기 구멍은 유닛의 상단에 수직 방향에 있습니다. 전면 베젤에는, bLU-rAY 드라이브 개구부(pLAYsTATION5 유닛용)와 usb-a 및 usb-c 포토가 있습니다.소니의 짐 라이언은 이 디자인은 현재의 세대를 도약시키겠다는 의도로 새로운 게임과 함께 외형, 소리, 느낌 변화를 의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YAN씨는 또 화이트와 블랙 색상은 출시 예정이며 추가 색상은 추후 출시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듀얼센스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5용 새로운 dUAL sENSE 무선 컨트롤러가 2020년 4월 7일에 공개되었다. dUAL sENSE 컨트롤러는 dUAL sHOCK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지만 게임 디자이너나 플레이어와의 토론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dUAL sENSE 컨트롤러는 필요에 따라 플레이어의 저항을 바꿀 수 있는 촉각 피드백 적응 트리거가 있어 활에서 가상적으로 화살을 당기는 등의 체험을 지원합니다. dUAL sENSE는 보이스 코일 액튜에이터를 통한 강력한 촉각 피드백을 가지고 있으며, 개량된 컨트롤러 스피커와 함께 게임 내 피드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dUALsENSE는 dUALsHOCK4와 동일한 버튼을 유지하지만 플레이어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작성하기 위한 추가 수단을 통해 공유 버튼의 이름을 작성으로 변경합니다. 새로운 내장 마이크 알레이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는 컨트롤러만으로 다른 사람과 회화할 수 있습니다. 컬러링은 투톤컬러이며 주로 흰색과 검은색의 2가지입니다. 라이트 바가 터치패드 측면으로 이동했다. usb-c 접속, 고정격 배터리, 오디오 잭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추가 액세서리
콘솔 공개와 더불어 dUAL sENSE의 충전 스테이션, 새로운 hd 카메라, 미디어 리모컨 등 몇 가지 액세서리가 발표되었습니다. pULSE 3d는 콘솔의 3d 오디오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무선 헤드셋입니다.
시스템소프트웨어
이 콘솔은 접근성과 정보성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쇄신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친구의 액티비티, 이용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액티비티, 이용 가능한 싱글플레이어 미션과 보상을 검색하거나 발견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cERNY는 우리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켜고, 부팅하고, 부팅된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그 때문에, 이러한 옵션은 모두 ui 에 표시될 것이다.pLAYsTATION의 ux디자인 담당 바이스프레지던트인 mATTmAClAURIN은 이 디자인 변경 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os의 매우 흥미로운 진화라고 표현했다. ps4ui 100% 수정과 전혀 다른 새로운 개념 또한 mATT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퍼포먼스가 매우 빠르고, 새로운 비주얼 언어가 구현되어 ps5 소프트웨어 설계의 진화적 성장이 강조된다고 말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게임 목록
wIRED지는 지금까지의 콘솔 세대와 마찬가지로 개발자는 플레이스테이션 4와 플레이스테이션 5 모두에서 새로운 게임을 계속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ps4제목의 ps5판을 추가 요금 없이 제공하고 싶어 하는 출판사를 지원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일렉트로닉 아츠는 fifa21과 마덴nfl21 등 ps4를 위한 2020년 출시 게임에는 ps5판으로 무료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포츠 시리즈에 다음 숫자가 추가되기 전에 선수에게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bUNGIE 역시 dESTINY2 플레이어는 추가 요금 없이 게임을 확장 ps5판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cd pROJEKT red는 cYBERPUNK2077의 ps4 오너에게 pLAYsTATION5에서의 게임 비주얼을 개선하기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이 콘솔은 세대를 초월한 게임과 하위 호환 게임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진행을 해치지 않고 시스템 사이를 전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또한플랫폼마다나누어진친구도같은멀티플레이어게임에참여할수있습니다. 소니의 짐라이언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우정을 이어가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 4와 차세대 중 어느 쪽에 서야 할지에 대해서는 양자택일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rYAN씨는 2020년 5월의 인터뷰에서, 소니 자신의 pLAY sTATION sTUDIOS가, 세대를 초월한 새로운 타이틀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ps5의 확장 기능만을 활용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세대를 믿는다고 말해왔어요. 차세대 콘솔 작성에 어려움을 겪을 때는 이전 세대에는 없는 기능과 장점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생각에는 사람들이 이러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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