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의 시작
플레이스테이션(Hepburn: Pureisutshon, 약칭: PS)은 일본의 비디오 게임 상표다.5개의 가정용 게임기와 더불어 미디어센터, 1개의 온라인 서비스, 2개의 핸드헬드와 1개의 전화, 그리고 여러 개의 잡지로 구성된다. 이 상표는 소니의 한 부문인 소니 대화형 오락이 제작했으며 1994년 12월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듬해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성공
이 시리즈의 원본 콘솔은, 모든 타입의 콘솔로 처음으로 1억 대 이상을 출하해, 10년이 채 안 되어 출하되었습니다. 그 후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2는 2000년에 발매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 2는 2012년 말까지 1억 5,500만 대 이상을 판매하며 현재까지 가장 잘 팔리고 있는 가정용 콘솔입니다. 소니의 다음의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3은 2006년에 발매되어 2017년 3월까지 8,740만대 이상을 매상하고 있다. 소니의 최신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4는 2013년에 출시되어 하루 만에 100만 대를 판매해, 사상 최고의 판매 대수가 되었습니다. 시리즈 다음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는 2020년 말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시리즈 최초의 휴대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휴대용은, 2013년 11월까지 전 세계에서 합계 8,000만대를 판매했어. 후계기인 Play Station Vita는, 2011년 12월에 일본에서, 2012년 2월에 다른 주요 지역에서 발매되어 2013년 1월까지 400만대 이상을 판매 중이다. Play Station TV는 마이크로 콘솔이며 Play Station Vita 핸드헬드 게임기의 휴대용이 아닌 Vita 핸드헬드 게임기의 휴대용이 아닌 종류입니다. Play Station 시리즈의 일부로서 발매된 하드웨어에는 고가로 일본 외에서는 발매되지 않았지만, Play Station과 Play Station 2를 통합한 디지털 비디오 리코더 PSA나, Play Station 2를 통합한 소니 브라비아 등이 있다. Play Station 시리즈에서 사용되는 주요 컨트롤러는 진동 피드백 게임 패드 시리즈인 Dual Shock으로 2008년 6월까지 2,800만 개의 컨트롤러가 팔렸다.
Play Station Network는 등록 이용자 수 약 1억 1000만 명(2013년 6월 현재)과 월간 액티브 유저서 1억 300만 명(2019년 12월 현재)을 넘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온라인 가상시장인 Play Station Store는 게임과 각종 멀티미디어의 구매와 내려받기를 가능하게 하고 Play Station Plus라는 서브스크립션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그리고 Play Station Home이라는 사회적 게임 네트워킹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20일 폐쇄 시점에 전 세계에서 4,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었다.15] Play Station Mobile (구 Play Station Suite)는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구조입니다. 버전 1.xx는 Play Station Vita, Play Station TV, Android 운영체계가 가동되는 특정 장치를 모두 지원하는 반면, 2014년에 출시된 버전 2.00은 Play Station Vita와 Play Station TV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프레임워크 하에서 출시되는 콘텐츠는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원본 게임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7세대 플레이스테이션 제품도 Cross Media Bar를 사용합니다.Cross Media Bar는 Technology & Engineering Emmy Award를 수상한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Live Area라 불리는 터치스크린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Play Station Vita 전용으로 론치 되어 사회적 네트워킹 요소를 인터페이스에 짜 넣고 있습니다. 또한, Play Station 2와 Play Station 3의 콘솔에는 Linux 기반의 OS, Play Station 2와 Other OS는 각각 지원되었으나, 이는 폐지되었다. 이 시리즈는 미국에서 위대한 니스 어웨이츠의 광고가 최신작으로 수많은 마케팅 캠페인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시리즈는 또 소니 대화형 오락이 소유한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전용 스튜디오 군인 소니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세계적으로 알려진 스튜디오 덕분에 페스트파티 게임 제품군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소니가 지역마다 다른 이름으로 다양한 예산으로 게임을 재발매합니다.그 중에는 회색 테스트 리츠, 플래티넘, 에센셜, 최고 모음 게임 등이 있습니다.
역사
Play Station은 동사의 하드웨어 공학 부문의 1개를 관리해, 후에 Play Station의 아버지라고 불린 소니 중역 Kutaragi의 인재 어린이였다.
이 콘솔의 기원은 198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원래는 슈퍼 패미컴의 CD-ROM을 만들기 위한 닌텐도와 소니의 공동 프로젝트였습니다. 닌텐도는 1991년 3월 이후 소니와의 거래에 대해서는 부정하고 있었지만, 소니는 1991년 6월의 가전 쇼에서 그린북 기술이나 CD-i를 도입한 CD-ROM 드라이브 내장 슈퍼 패미컴 플레이스테이션(통칭 SENS-CD)을 발표했다. 하지만 CES 발표 다음 날 닌텐도는 소니와의 제휴를 끊겠다고 밝혔고 느낌립스와의 제휴는 결정되지 않아 같은 기술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닌텐도는 두 회사의 수익 분할 방법에 대해 합의를 보지 못해 파탄 났습니다. 제휴를 없앤 소니의 오가 노리오 사장은 격노해, 이것을 받아 투타라기씨를 닌텐도와 경합하는 플레이 스테이션의 개발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당시 닌텐도와 소니는 느낌립스와의 새로운 제휴에 대해 비계임 적 역할을 소니에 제공하며 협상을 계속하고 있다. 이 제안은 소니 내부에서 비디오 게임업계로의 참여를 둘러싸고 비판이 일고 있는 구타라 기씨에 의해 급속히 기각됐다. 교섭은 1992년 5월에 정식으로 종료되어, Play Station 프로젝트의 행방을 결정하기 위해 1992년 6월에 오가 소니 사장, 투타라기 Play Station 대표, 수명의 소니의 임원으로 이루어진 회의가 개최되었다. 회의에서는, 투타라기씨는 지금까지 개발해 온 독자적인 CD-ROM 베이스의 시스템을 공개해, 보드에 3D그래픽으로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국, 소니의 오가 사장은, 닌텐도가 당한 굴욕을 투타라기씨에게 인식되어 이 프로젝트를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회의에 참석한 과반수 반대와 구세대 소니 경영진의 내부 반대가 확산하면서 프로젝트와 메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타라기 씨와 그의 팀을 소니 본사에서 소니가 소유한 전혀 다른 금융기관인 소니음악으로 옮길 수밖에 없었다.MMCD 개발 프로젝트 (DVD 작성에 도움이 됨) Philipa와 제휴합니다.
SCE의 나카가와 요지 프로듀서와 마루야마 시게요 회장에 의하면, 콘솔이 주로 2 D 서플라이 그래픽스와 3D폴리건 그래픽스 중 어느 쪽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불확실성이 있었다고 한다. 이윽고, 세 가의 Virtue Fighter가 일본의 아케이드에서 성공을 거둔 것을 보고, 소니는 플레이 스테이션의 방향이 한순간에 명확해졌다라고 실감해, 3 D 폴이곤 그래픽이 콘솔의 주요한 초점이 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 로고는 사카모토 마나 부씨가 디자인했습니다. 그는 콘솔의 3D 지원을 나타내는 로고를 원했지만, 단순히 P와 S자에 겉모습의 깊이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 깊이를 연상시키는 시각적 착각을 낳았다. 사카모토 씨는 또,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의 4색의 밝은 기본색을 고집해, 로고를 횡단해 조화를 높이기 위해서는, 녹색을 조정하기만 하면 된다. 사카모토 씨는 또 빛깔을 사용할 수 없는 시기를 위해 같은 디자인으로 흑백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소니 컴퓨터 오락실
소니음악 오락에서는, 1993년 11월 16일에 소니음악의 마루야마 시게요 대표이사나 사토 아키라 대표와 공동으로 소니컴퓨터 오락 주식회사(SCIE)를 설립했다. SCIE의 구성요소는 소니음악과의 최초의 동반관계로 SCIE가 창조적 탤런트를 동시에 끌어들이는 동시에 소니음악이 음악디스크에서 진행해 온 디스크의 제작, 마케팅 및 제작에서 SCIE 지원에 공헌했습니다. SCIE의 마지막 2명의 주요 구성원은, 소니 본사의 SCIE 사장 테니 토쿠나카씨와 올라프올라프슨씨였다. 올라프슨은 뉴욕에 근거지를 둔 소니 대화형 오락의 CEO 겸 사장으로 1994년 설립된 소니 컴퓨터 오락 오버 아메리카(SHEA)의 모회사다.
SCIE의 첫 공식 프로젝트인 플레이스테이션 프로젝트는 수년간의 개발을 거쳐 1993년 소니 간부에 의해 마침내 인가되었다. 1993년에는 소니 컴퓨터 오락 세계적으로 알려진 스튜디오의 사장이 될 느낌 해리슨이 SCIE에 스카우트되어 이 회사의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용 게임 제작을 위해 개발자나 출판사를 끌어들였다.
1994년 3월 컴퓨터 게임월드는 소니 PS-X가 연말까지 일본에서 발매돼 400달러 아래로 내려갈 것이라는 소문을 보도했다. 1994년, 도쿄의 호텔에서 소니의 유통 계획과 게임 퍼블리셔나 개발자에 대한 새로운 콘솔의 기술 데모를 시연한 후, 많은 개발자가 플레이스테이션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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